간단

객체지향 프로그램이란? 본문

Java(객체지향)/객체지향의 개념

객체지향 프로그램이란?

I want to Sleep 2023. 6. 25. 19:39
728x90

영어로는 OOP(Object Oriented Programing) : 좀 더 나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래밍 패러디 타임

 

인스턴스인 객체를 중심으로 설계를 구성 하여 재사용 및 유지 관리 가능한 코드를 작성  할 수 있으며

시스템을 보다 쉽게 설계하고 개발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

 

캡슐화,상속,다형성,추상화,인터페이스등의 개념들이 포함이 된다.

 

● 추상화(abstrac) : 복잡한 현실에서 해결해야할 문제를 소트웨어적으로 단순화 시켜서 만드는 행위.설계하는 것

 

● 부품화 : ex) 컴퓨터가 있는데 모니터,키보드,본체가 단일화가 되 있을시 하나만 고장나도 다 고쳐야 할 것 여기서 추상화를 하여 하나씩 분리 시켜 놓는다면 굳이 하나가 망가졌을 때 다 고칠 필요가 없다.

   -> 메소드는 부품화의 예시라고 들 수 있다.(메소드 별로 기능 분리)

● 은닉화,캡슐화 : 내부의 동작 방법을 객체(케이스) 안으로 숨기고 사용자에게 그 부품의 사용방법만을 노출 시킨다 (제대로 된 부품이라면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라도 쉬운 방법만 알면  제품 사용 가능) 

  -> 자연스럽게 사용자에게 그 부품을 사용하는 방법이 중요한 것

● 인터페이스 : 잘 만들어진 부품이라면 부품과 부품을 서로 겨환 할 수 있어야 한다 (ex)모니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연결점)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