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자바
- /자바 #/간단한프로그램
- 자바#제네릭스기본#List개념
- springboot
- 문자와숫자#특수기호
- Update
- 쿠팡
- 조건문#중첩반복문#기본
- 물
- 오버라이딩
- t삭제(delete)
- 탐사수
- sprinboot
- CRUD
- 절차지향
- 자바#게임
- jpa
Archives
- Today
- Total
간단
객체지향 프로그램이란? 본문
728x90
영어로는 OOP(Object Oriented Programing) : 좀 더 나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래밍 패러디 타임
인스턴스인 객체를 중심으로 설계를 구성 하여 재사용 및 유지 관리 가능한 코드를 작성 할 수 있으며
시스템을 보다 쉽게 설계하고 개발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
캡슐화,상속,다형성,추상화,인터페이스등의 개념들이 포함이 된다.
● 추상화(abstrac) : 복잡한 현실에서 해결해야할 문제를 소트웨어적으로 단순화 시켜서 만드는 행위.설계하는 것
● 부품화 : ex) 컴퓨터가 있는데 모니터,키보드,본체가 단일화가 되 있을시 하나만 고장나도 다 고쳐야 할 것 여기서 추상화를 하여 하나씩 분리 시켜 놓는다면 굳이 하나가 망가졌을 때 다 고칠 필요가 없다.
-> 메소드는 부품화의 예시라고 들 수 있다.(메소드 별로 기능 분리)
● 은닉화,캡슐화 : 내부의 동작 방법을 객체(케이스) 안으로 숨기고 사용자에게 그 부품의 사용방법만을 노출 시킨다 (제대로 된 부품이라면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라도 쉬운 방법만 알면 제품 사용 가능)
-> 자연스럽게 사용자에게 그 부품을 사용하는 방법이 중요한 것