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springboot
- 자바#제네릭스기본#List개념
- 자바
- 자바#게임
- t삭제(delete)
- 물
- 오버라이딩
- 문자와숫자#특수기호
- Update
- 조건문#중첩반복문#기본
- 절차지향
- 쿠팡
- CRUD
- jpa
- sprinboot
- /자바 #/간단한프로그램
- 탐사수
Archives
- Today
- Total
간단
클래스와 인스턴스 (객체화) 본문
728x90
클래스 : 설계도(정의)
인스턴스 : 제품(호출)
public class Calculator { // 지금 부터 Calculator 라는 객체의 설계도를 선언(약속되어 있는 키워드
int left, right;
public void setOprands(int left, int right) {
this.left = left; //this는 위 변수를 초기화 해주는 자신을 가르키는 것인데 이번 장에서는 이정도로만 알고 있어도 된다.
this.right = right;
}
public void sum() {
System.out.println(left + right);
}
public void avg() {
System.out.println((left + right) / 2);
}
// 여기까지가 설계도 Class 부분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객체 부문
Calculator c1 = new Calculator(); //Calculator 객체(변수를)를 변수 c1에 담았다.
c1.setOprands(10, 20); // 메소드 setOprands 10,20을 인자 값으로 넣었다
c1.sum();
c1.avg(); // 언제든지 sum과 avg 를 꺼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
Calculator c2 = new Calculator();
c2.setOprands(20, 40);
c2.sum();
c2.avg();
//30
//15
//60
//30
}
}
Calculator : 클래스(설계도)
Calculator(데이터타입) c1 =new Calculator() : 인스턴스 (설계도에따라 만들어진 제품)
객체화를 하여 서로다른 제품을 만든 상황
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렇게 객체화의 장점은
1.코드의 재활용성
2.가독성 증가
3.유지보수
등 효울적인 코드 작성으로 인해 필요하다